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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면허 신규등록하기

전문건설업 실내건축면허 등록하기

 

실내건축면허 신규등록하는 방법 안내해볼게요.

 

 

1. 기본 회사 정보 검토

2. 자본금 예치 

3. 구비서류 준비

4. 관할 지자체 접수 

 

자본금 예치는 사업자에 따라서 최소 20일에서 최대 30일까지의

기간이 필요로 하며, 접수 후 처리 기간은 평일 기준 20일 이내 입니다.

 

신설법인은 약 3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고

기존사업자는 약 4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실내건축면허의 등록기준을 준비해 보세요!

실내건축면허의 자본금은 1.5억원입니다.

자본금을 증빙하는 서류는 기업진단보고서로서

전문 진단자 에게 적격을 확인 받아야 합니다.

 

진단보고서는 실내건축면허를 위해 준비한 

1.5억원이 충족한지 확인하는 서류로서 

회사의 재무상태가 반영되므로 제 3자의 

진단자에게 발급 해야 합니다.

실내건축면허의 공제조합 출자금은 54좌입니다.

자본금 1.5억원에서 54좌에 해당하는 50,835,006원을

전문건설공제조합에 예치하고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좌당 금액은 수시로 변동 될 수 있으니 예치 전 확인하고

이체하도록 하며, 이체 후에는 면허를 반납하는 것이

아니고는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출자금의 한도금액의 

각종 보증서 발급을 위탁하는 기관입니다.

실내건축면허의 기술인력은 2명이 필요합니다.

상시 근무를 충족할 수 있으면서 전문기술인력임이

확인되는 사람으로 2명입니다.

 

자격증 또는 경력수첩을 소지한 사람을 준비하는데

자격범위가 실내건축면허에 맞아야 합니다.

 

상시 근무란 현재 사업장 이외의 회사에서 이중근로하거나

상시 근로를 충족했다기 보기 어려운 경우 등록할 수 없습니다.

실내건축면허의 사무실 규정은 용도가 중요합니다.

사무실의 용도를 건축물대장을 통해 확인하는데 

사무실로 잘 꾸며져 있더라도 용도가 주택, 불법건축물,

축사, 가건물 등에 있는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사무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임대차계약서와 건물등기부등본을

통해서 명의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실사를 통해서 

사무실의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